서귀포여고, 2021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 주간 운영
상태바
서귀포여고, 2021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 주간 운영
  • 이봉주
  • 승인 2021.07.1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여자고등학교(교장 김월룡)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간 2021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 주간을 운영하였다.

2021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 주간은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려주는 맞춤형 진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교육과정 설명회’, ‘교실로 찾아가는 선택 과목 설명회’, ‘선택 과목 박람회’로 나누어 운영되었다.

학생, 학부모 대상 ‘온라인 교육과정 설명회’는 7월 14일(수) 18시부터 90분 동안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운영되었다.

이날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2020학년도 입학생과 2021학년도 입학생의 교육과정 편제,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과목 선택의 중요성, 자기만의 교육과정 스토리 만들기 방법, 지난 13일 발간된 ‘2021학년도 선택과목 안내서 꿈ㆍ참ㆍ힘’ 활용 방법이 안내되었다.

1, 2학년 학생 대상 ‘교실로 찾아가는 선택과목 설명회’는 7월 15일(목)부터 7월 16일(금) 이틀 간 운영되었다.

각 학급별로 교과 선생님들이 찾아가 패들렛 사전 질문을 바탕으로 교과별 선택 과목의 특징과 진로 연계 과목 선택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하여, 선택 과목 이수 경로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되었다.

학생, 학부모 대상 ‘선택 과목 박람회’는 15일(목)부터 16일(금) 이틀 간 운영되었다. 코로나 19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사전 신청제로 운영된 선택 과목 박람회는 이틀 간 240 여명의 학생, 학부모가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교과별로 선택과목 교과서, 평가계획서, 수행평가 사례가 전시되어 선택 과목에 대한 학생,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였을 뿐만 아니라 선택 과목 이수 경로 및 진로 연계 과목 선택에 대한 1:1 상담이 이루어져 맞춤형 진로 설계의 바탕이 되는 교육과정에 대한 심화 이해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서귀포여자고등학교는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3년차를 운영하며 인문, 사회, 과학기술, 기초 소양을 균형 있게 함양하고 학생의 적성과 진로에 따른 선택 학습을 강화하여 맞춤형 진로 선택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도전 과정을 유의미하게 만드는 교육과정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생, 학부모의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맞춤형 교육과정 스토리를 만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교육과정 설명회 주간은 2학기에도 운영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