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급식 제공을 위해 도교육청, 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 실시
상태바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급식 제공을 위해 도교육청, 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1.07.13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제공을 위해 도내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상반기 학교급식소 위생 및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식중독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은 학교급식 현장의 위생 및 안전관리 실태를 파악하여 현재의 위생관리 수준을 진단하고 미비점을 보완·개선토록 지도하여 위생관리 수준 향상과 안전성을 확보함으로써 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급식 제공에 목적을 둔다.

이 점검의 객관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학부모 및 유관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교육청 단위‘학교급식점검단’을 구성하여 함께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주요 점검 내용은 다음과 같다.

조리종사원 건강진단증, 정기방역, 식재료 유통기한, 보존식 보관관리, 기구의 용도별 구분사용 등 학교급식 위생적 취급기준 및 집단급식소 운영자 준수사항에 중점 점검을 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대응 급식운영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 등 학교급식 현장에서의 생활방역 이행 상황 여부를 살피고 있으며, 점검결과 현장지도 또는 행정처분, 개선 후 결과보고를 통해 실질적인 개선을 이끌어내며, 시설·기구 보완이 필요한 경우 교육청에서 신속하게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