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중, 고입에서 대입까지 길게 내다보는 학부모 설명회 개최
상태바
표선중, 고입에서 대입까지 길게 내다보는 학부모 설명회 개최
  • 이봉주
  • 승인 2021.07.1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선중학교(교장 현연숙)는 7월 9일(금) 19:00~21:00에 학교 체육관에서 3학년 학부모님 및 1, 2학년의 관심 있는 학부모님들과 학생들 70여명을 대상으로 ‘고입에서 대입까지 길게 내다보는 진학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본격적인 설명회 전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교교육과 전양숙 장학관으로부터 ‘고등학교 선택을 위한 학생, 학부모 길라잡이’ 책자 배부에 따른 고입 전형 안내가 있었다. 

이어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진학지원센터 김보미 대입지원관의 특강이 있었는데, 특강에서는 대입의 흐름과 현황, 그리고 학생 특성에 맞는 진학 방법에 대해 안내하였다.

마지막으로 인근 고등학교인 표선고등학교 임영구 교장의 ‘표선고의 IB 교육 프로그램 현황’애 대한 안내가 있었고, IB 학교에 대한 고입 관련 질의와 응답이 이어졌다. 학부모와 학생들은 평소 궁금해했던 내용들을 질문하였고 표선고등학교 교장, 교감 및 진학 관계자로부터 생생한 답변을 들었다.

참석한 학부모들과 학생들은 대입의 다양한 전형 방법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변화되는 대입의 흐름 정보 등이 고등학교 진로 선택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IB 교육 과정과 평가 방법, 자신에게 알맞은 대입 전형 등에 대해 궁금했던 점이나 이해가 안 되었던 부분에 대해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었으며, 고등학교 선택을 위해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신중한 선택을 해야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