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고등학교 선택을 위한 학부모 대상 고입 설명회 개최
상태바
2022학년도 고등학교 선택을 위한 학부모 대상 고입 설명회 개최
  • 이봉주
  • 승인 2021.11.10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택하여 입학하는 고등학교 진학 지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지난 9일(화)에 모여서 듣는 고입 설명회인 ‘2022학년도 고등학교 선택을 의한 학부모 대상 고입 설명회’를 제주학생문화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2학년도 고입전형 주요 내용 안내, 제주시 평준화 일반고 배정 방법 안내, 관내 12개 고등학교가 참여하여 각 학교의 특색 교육활동 소개와 더불어 고졸 취업 및 대학 진학 성과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고등학교 선택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자녀의 진학지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코로나19 단계적 일상 회복 1단계 지침에 따라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 후 14일 경과한 도내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400명을 사전 예약 신청을 받아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오후 4시부터 진행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중학교 학부모들은 질병관리청 쿠브앱 등 전자증명서, 주민센터 또는 보건소에서 발급하는 종이 증명서, 예방접종 스티커 등을 제시하여 코로나19 백신 접종 여부를 확인받고 설명회 장소에 입장했다. 발열 체크, 손 소독, 출입 명부작성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서귀포시 학부모 대상 고입 설명회는 11월 12일(금)에 관내 14개 고등학교가 참가하여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2022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물론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진학 및 취업 등 진로 선택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함으로써 자녀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고등학교 선택에 도움을 주었을 것으로 생각하며, 고른 고등학교 지원이 이루어지면 고교체제개편의 안정적 추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