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마을교육공동체 기본역량강화 교육’ 수료식 성료
상태바
‘2021년 마을교육공동체 기본역량강화 교육’ 수료식 성료
  • 이봉주
  • 승인 2021.06.1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수도서관친구들(대표 신인기)은 6월 15일(화), 도시재생 상생모루 지하1층 회의마당에서 ‘2021제주 마을교육공동체 기본 역량강화교육’을 마무리하고 제주도 교육청과 함께 제주시 원도심 ‘여름방학 마을돌봄’ 운영준비에 나선다.

마을교육공동체  전체 8강 교육과정 중 80%이상을 수료하시고, 의지가 있는 분들을 중심으로 마을교육공동체 여름방학돌봄(7월26일~9월3일예정)에 보조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받는다.

이 교육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영수도서관친구들이 주관하며 ‘학교와 마을을 잇는 마을교육공동체’를 주제로 4월 27일부터 6월 15일까지 총 8회에 걸친 교육이었다.

제주시 원도심 마을도서관인 김영수도서관을 돕는 김영수도서관친구들이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통해 수강생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미래사회 교육의 모습(강경숙.前서귀포시교육장),▲부모의 자존감과 마음읽기(허순임.제주사회복지사협회),▲비폭력 대화의 이해(강영자,교육협동조합 사람),▲청소년기 인성 교육(송민호.엄마수첩대표)

▲도서관에서 자라는 아이들(허순영.(주)착한여행 대표),▲책에 생각을 담는 아이들 키우기(김수현.서울정수초교사),▲책읽기,공감과 융합의 시작(이경희.제주토론연구소)▲서로돌봄,함께돌봄으로 만드는 마을돌봄(윤경아.YMCA서울아가야 대표)

신인기 김영수도서관친구들 대표는 “김영수도서관친구들은 김영수도서관 마을도서관의 운영을 돕는 단체입니다. 도서관에서 활동하다 보니 아이들과 마을이 보이기 시작했고 돌봄의 공백을 조금이라도 줄여보고자 마을교육공동체 교육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게 되어 기쁩니다. 앞으로도 마을교육공동체 교육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