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021년 일학습병행 아카데미 설명회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2021년 일학습병행 아카데미 설명회 개최
  • 이봉주
  • 승인 2021.06.0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는 5월 11일(화)과 5월 26일(수)부터 6월 1일(화)까지, 5일간 도내 5개 직업계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1년도 일학습병행 아카데미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제주한라대학교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와 공동으로 도내 5개 직업계고(제주고,제주여자상업고,중문고,성산고,제주중앙고)를 방문하여 일학습병행 아카데미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설명회에는 총 1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일학습병행 제도 소개 및 일학습병행 제도에 참여하고 있는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일학습병행 제도는 기업이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취업 희망자를 근로자로 채용하여 산업현장에서는 현장훈련을, 교육훈련기관(대학)에서는 이론교육을 제공하여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교육훈련제도이다.

2020학년도에는 도내 직업계고 졸업생 중 13명이 일학습병행 제도에 참여하여 호텔에서 근무하면서 경력과 학위를 동시에 취득하였다.

도교육청 관계자는“학습병행 아카데미를 통해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 및 학위 취득에 도움을 줄 수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올해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통해 도내 직업계고 희망학생 20명의 학생들을 선발하여 9월 6일(월)부터 10일(금)까지(5일간) 일학습병행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