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고, 학생자치회 리더십 함양 및 취․창업 비전 UP 캠프 운영
상태바
제주고, 학생자치회 리더십 함양 및 취․창업 비전 UP 캠프 운영
  • 이봉주
  • 승인 2021.07.29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S 통통통 & 다르게 보는 힘 ‘위기를 기회로’

제주고등학교(교장 고용철)는 지난 21일(수)~23일(금) 무박 3일 동안 112기 학생자치회 35명을 대상으로 성이시돌 젊음의 집, 열안지오름 등 교내·외에서 리더십 함양 및 취・창업 비전을 향상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은 3S(Study․Smile․Service) 통통통을 주제로, ▲Study활동을 통(通)한 자신 수용, 타인 인정, ▲Smile활동을 통(通)한 상호소통, 타인과의 관계능력 향상, ▲Service활동을 통(通)한 나눔과 실천하기 위한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학생자치회 임원 학생으로서 지도력 배양은 물론 참된 나와 통할 수 있도록 나에 대해 배우고, 너와 통하는 기쁨의 마음을 표현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행복한 청소년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리더십, 배려, 봉사, 적극성, 협동심을 함양할 수 있도록 공동체 활동에 중점을 두어 진행되었다.

학생자치회 임원들이 갖쳐야 할 리더로서의 자질에 대해 교장선생님의 특강과 학생자치회 연간 운영계획에 대해 111기 학생자치회 선배들이 멘토로 참가하여 함께 계획을 세워나갔다. 선・후배간의 대화의 장을 마련하여 한층 더 성숙하고 성장해나가는 학생자치회 모습을 보여주었다

아울러 특성화고 학생으로서 취․창업 정보공유 및 확산을 위해 취・창업 비전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였다.

 제주고 꿈키움 사회적 협동조합의 취지와 운영에 대한 교장선생님 특강, ‘다르게 보는 힘’, ‘트리즈’를 통한 제6차 산업 도래에 따른 지속가능한 비전 특강 및 체험 활동을 하고, 본교 소유 관광농원 조성 예정지인 열안지오름을 둘러보면서 제주고등학교의 궁지를 다시 한 번 느끼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학생들은 “리더로서의 자질과 취․창업 비전 프로그램을 통해 특성화고인 제주고등학교의 미래가 활짝 열려있고 우리의 미래도 밝다는 것을 직접 경험을 하면서 알게 되어 더욱 더 열심히 해나겠다”고 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바른 마스크 착용과 충분한 거리두기를 하며 코로나19 방역 안전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