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권리보장원, 키즈노트와 양육자·종사자의 긍정양육 인식 확산 협력
상태바
아동권리보장원, 키즈노트와 양육자·종사자의 긍정양육 인식 확산 협력
  • 허재성
  • 승인 2023.11.17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권리 인식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정익중, 이하 보장원)은 지난 9일 키즈노트(대표이사 최장욱)와 긍정양육 등 아동권리 인식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아동권리보장원-키즈노트 통합 CI (Corporate Identity) / 제공=아동권리보장원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긍정양육 확산 및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홍보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등 돌봄시설 지원 아동 대상 교구 등 물품 후원 아동 실종예방 인식 확산 아동복지 관련 홍보 등에 협력한다. 

키즈노트는 아동학대예방 주간(11월 19일 ~ 11월 25일)을 맞아 지난 15일부터 긍정양육 129 원칙 등을 알리고, 양육자의 실천 서명을 받는 ‘긍정양육 문화 확산 캠페인’를 열 계획이다.

캠페인은 키즈노트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보장원은 긍정양육 확산을 위하여 17일, 서울 가든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리는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아동학대예방 긍정네컷 이벤트, 아동학대예방 홍보영상 공개 등을 진행한다. 

키즈노트 최장욱 대표이사는 “앞으로 키즈노트가 가장 잘하고 있는 소통의 기술이 필요한 영역이라면 어디서든지, 건강한 소통과 정보 교류가 가능하도록 하여 많은 아동들이 안전하고 바른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보장원 정익중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아동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보장원과 아동 양육자-기관종사자간 긍정적 소통을 지원하는 키즈노트가 함께하여 긍정양육 확산과 아동학대 예방에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