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권리보장원, 민간협력으로 자립준비청년들에게 경제 지원 확대
상태바
아동권리보장원, 민간협력으로 자립준비청년들에게 경제 지원 확대
  • 허재성
  • 승인 2023.06.30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민간 기관과 자립준비청년들의 취업·재무관리·긴급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정익중, 이하 보장원)은 지난 29일, 보장원 회의실에서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대표 서경석),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황영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대표이사 이수일), (사)함께만드는세상(이사장 김용덕), 행복나눔재단(이사장 최기원)과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경제 분야 자립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5개 기관 업무협약 체결 기념 단체 사진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자립준비청년의 자립에 필요한 취업, 재무관리, 긴급 생활비 지원 등 경제적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장원은 지난해 전국에 설치된 ‘자립지원전담기관’과 온라인 자립정보 플랫폼인 ‘자립정보ON’ 등을 통해 각 기관이 추진하는 사업을 홍보하고,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일 경험, 취업, 금융교육, 멘토링 등을 각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은 SOS 긴급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디딤씨앗통장 후원금 지원을 연계할 예정이다. 

(사)함께만드는세상은 재무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 등 자립준비청년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주)와 행복나눔재단은 직무교육과 취업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동권리보장원 정익중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일 경험 및 자산 형성·관리 교육 제공, 취업 연계 등 자립준비청년의 경제적 자립 역량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보다 다양하고 개별화된 지원으로 자립준비청년들이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정부를 비롯한 다양한 기관·기업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자립정보ON (jaripon.ncrc.or.kr)? 아동권리보장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자립정보 플랫폼으로 공공·민간의 자립지원 사업 정보와 자립에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웹사이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