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 인권상담실, 제주 경찰청 간담회
상태바
사)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 인권상담실, 제주 경찰청 간담회
  • 김영봉
  • 승인 2023.04.2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보안관시스템(JSS)를 중심으로 제주 안전한 사회 만들기에 동참

 

사)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 인권상담실(이사장 양용석)은 지난 26일, 오후 2시 제주경찰청 중회의실에서 장애인체육인에 (성)폭력,인권침해 등에 대한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는 장애인체육인이 마음놓고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인권보호와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제주경찰청 여성 청소년 과장 · 여성보호계장· 여청범죄수사대장· 장애인학대 담당자와 사)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 양용석 이사장,인권상담실 고람시민 고은실 위원장, 체육인 관계자가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였다.

제주경찰청 서성목 여성청소년과장은 현재 제주경찰청에서는 도내 지자체·병원· 상담소 등 보호기관 53개 기관이 참여하여 치안약자에 대한 범죄를 예방하고 피해자를 보호지원하는 제주보안관시스템(JSS)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하며, “그간 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에서 장애인체육인들이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성희롱과 정서적 확대, 폭력 등에 대한 예방 및 피해자 지원 활동에 대해 국민의 인권을 책임져야 하는 경찰로서 깊은 감사를 드리며, 포럼에서도 제주보안관시스템에 참여하여 장애인체육인의 인권보호를 위해 경찰과 같이 노력하자.”라고 하였다.

양용석 이사장은 “제주에서 처음 시작하는 치안약자 지원 플랫폼에 참여하게 되어 감사드리며, 우리 포럼과 제주보안관시스템(JSS)이 잘 운영되어 전국에 본보기가 되는 사업으로 확산되는 등 함꼐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 장애인체육인 인권상담실(☎1533-1935, 723-2999,) 문의하면 된다

사)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은 장애인체육 현장의 다양한 의견수렴과 당사자 간 연대 활동을 통하여 장애인체육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성희롱·(성)폭력 등 각종 피해로부터 장애인체육인들을 보호하기 위한 상담활동 및 예방교육과 방지대책을 마련하여 인권향상 및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단체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