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중, '우리는 ~ing' 진로인성수련 실시
상태바
서귀포중, '우리는 ~ing' 진로인성수련 실시
  • 김동필
  • 승인 2023.03.1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이시돌젊음의집 수련기관 위탁하여 1박 2일 프로그램 진행 -

서귀포중학교(교장 송계화)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 동안 1학년 학생 204명을 대상으로 '우리는 ~ing' 진로인성수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성이시돌젊음의집 수련기관에 위탁하여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친교, Opening(마음열기), Dreaming(카프라), Networking(파이프라인 및 쁘띠바크), Playing(팀파워), Jumping(도전1318), Helping(세상을 향해)이라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이번 진로인성수련의 프로그램은 ‘상호개방하여 소속감형성’, ‘집중력과 끈기로 목표의식 갖기’, ‘함께하는 기쁨 공감’, ‘사고의 전환으로 문제해결 능력 제고’, ‘~ing 새 삶의 결심 세우기’ 등 모둠활동으로 진행되어 서로 간의 존중‧배려‧소통‧협력을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자신의 꿈과 진로 비전에 대해서도 계획과 결심을 세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1학년부장은 “학생들이 입학 후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서로 알아가고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학생들이 새로운 중학교 생활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타인을 수용하며 꿈을 가지고 도약할 줄 아는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더불어 체험활동을 통하여 문제를 해결하려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며 행사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