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중, ‘학교교육과정설명회’로 교육가족 소통 분위기 조성
상태바
서귀포중, ‘학교교육과정설명회’로 교육가족 소통 분위기 조성
  • 김동필
  • 승인 2023.03.25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중학교(교장 송계화)는 24일, 아우름관에서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설명회’를 운영하였다. 오늘 행사에는 140여명의 많은 학부모가 참여하여, ‘학생-학부모-교사’의 교육 3주체가 함께하는 기초가 마련되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학교장이 학교 현황 안내, 학교교육 방향 소개, 학부모 연수를 진행하였다. 학교장은 제주 『꿈끼이음123』 교육과정, 학년별 교육활동, 고입전형 내신성적 산출 등 교육 과정에 관해 설명하며 학부모의 이해를 도왔고, 자녀가 학교 생활에 적응하고 적극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의 협조를 당부하였다. 이어서 2022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청렴교육, 교육활동보호, 공교육정상화법, 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 교육, 생명존중, 통합교육, 학교폭력·성폭력·디지털성범죄 예방교육, 다문화교육 등 학부모가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 중심으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아우름관에서 학교장의 학부모 연수가 끝난 후, 각 교실에서 담임 선생님과 학부모님의 만남의 시간을 가져,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이 되었다.

송계화 교장은 “학부모님의 관심으로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여 밝은 얼굴로 생활하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고 “학교의 문턱을 낮추어 가정과 학교가 소통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 그리고 학생들이 성적에 연연하지 않고 자신의 적성을 스스로 찾아 개척할 수 있도록 가정과 학교가 믿음을 주어야 한다.”며 학교와 가정의 역할을 당부하기도 하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