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상, ‘스트리트 우먼 잡헌터’ 현장을 다녀오다
상태바
제주여상, ‘스트리트 우먼 잡헌터’ 현장을 다녀오다
  • 김동필
  • 승인 2022.04.2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강명화) 3학년 학생들(191명)을 대상으로 지난 20일 1학기 현장실습 대체학습의 하나로‘스트리트 우먼 잡헌터’라는 주제로 제주도내 중소기업 탐방과 신산업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도내 중소기업 탐방은 구좌읍에 있는 9개의 중소기업(카카오패밀리, 컬러랩제주, 프로젝트 짓다 등)을 학생들이 팀별로 방문하였는데 중소기업을 이해하고 자신의 꿈과 접목시켜보는 미션 수행 프로그램으로 창업 스토리 특강, CEO와의 대화, 기업 부스체험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신산업체험에서는 제주에너지공사 CFI미래관을 방문하여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특강 및 4D 영상체험을 실시하였는데, 미래 환경의 변화 속에서 제주의 에너지가 어떻게 바뀌고 직업 또한 어떻게 바뀔 것인지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은 “도내 다양한 중소기업을 찾아 직접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중소기업 취업에 대한 긍정적인 동기가 부여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으며, 또한 “신산업체험을 통해 제주도가 4차 산업혁명의 선도모델이 되고 있으며, 제주에서 추진하는 CFI(탄소없는 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