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교육과정 구성 능력은 올리고, 학생 만족도는 높이고 현장 기획형직무연수 운영
상태바
‘교사 교육과정 구성 능력은 올리고, 학생 만족도는 높이고 현장 기획형직무연수 운영
  • 김동필
  • 승인 2022.04.22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천초등학교(교장 김창희)는 지난 6일부터 21일까지 교육과정 재구성을 뒷받침하고 질적 향상을 꾀하기 위한 ‘2022 현장 기획형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직무연수는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교사의 전문성 향상으로 교육적 가치와 질을 향상하기 위한 것이다. 연수내용은 ▲교육과정 문해력 신장, ▲교육과정 재구성 사례를 통한 재구성 이해 및 실습, ▲학습공동체를 기반으로 한 공동연구 실천 등의 과정에 전 교원이 참여하였다.

집합연수와 온라인연수를 병행하는 이번 직무연수는 4월 중 3주간에 걸쳐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에 총 10시간의 교육과정을 진행하였다.

교육과정 문해력을 바탕으로 삶과 연계된 교육과정을 실천하고 있는 현직 교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각 학년군별로 진행함으로써 학교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한천초등학교는 2년간에 걸쳐 배움중심수업과 교육과정 재구성 역량 강화를 위해 현장 기획형 직무연수을 운영하였다. 앞으로 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