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교육원, ‘학교 공간, 그 의미의 해석’ 직무연수 운영
상태바
탐라교육원, ‘학교 공간, 그 의미의 해석’ 직무연수 운영
  • 이봉주
  • 승인 2022.05.1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라교육원(원장 고경수)은 지난 13일과 14일에 유․초‧중등 교직원 및 교육전문직원 53명을 대상으로‘2022 학교 공간, 그 의미의 재해석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학습과 놀이가 균형 잡힌 삶의 공간으로 보는 학생 중심 학교 공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교 공간혁신 사례를 공유하며 미래 지향적 공간혁신의 방향을 모색하고자 운영했다.

이 연수는 △공간혁신! 미래교육의 시작 △공간! 배움 너머 삶을 디자인하다 △학생중심의 학교 공간혁신 사례 나눔과 공간혁신 학교 탐방으로 구성하여 이루어졌다. 특히 교사, 학생, 행정실장, 건축가의 입장에서 바라본 공간혁신 사례 발표를 통하여 참여 주체별 학교 공간혁신 사업에 대한 역할을 인식하고 사업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공유하여 학교 현장에서의 적용 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이루어낸 학교 공간혁신 사례 나눔과 학교 탐방을 통해 공간 주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민주주의를 경험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탐라교육원 관계자는 “연수를 통하여 학교 공간을 학생들의 삶과 함께하는 공간,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대응하는 미래형 공간으로 인식하고 혁신하는 디딤돌이 되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