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외고 학생자치회 주관 “해․우․소”개최
상태바
제주외고 학생자치회 주관 “해․우․소”개최
  • 이봉주
  • 승인 2022.04.0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공감 소통의 장’ 마련

제주외국어고등학교(교장 김찬호)는 구글클래스룸을 통한 비대면으로 제1회 “해․우․소”(해봐요 우리 모두 소통)‘다공감 소통의 장’을 시작으로 지난 1일 제1회 대의원회를 개최하였다.

신입생 및 재학생들에게 학생 자치활동을 더욱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학생 생활 규정 개정과 행사에 반영하기 위함이다.

각반 교실과 회의장에서는 복장, 용의 관련 규정과 학생생활부에서 전달하는 중점지도 사항 및 회복적 생활교육, 학생자치회 주관 아침밥 먹기, 아침 운동하기 등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토의를 진행하였으며 이것을 바탕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쟁점 사항에 대해 의결을 거쳐 시행할 예정이다.

“해우소”진행에 참여한 학생은 "학교의 주인인 우리 학생이 스스로 주인의식을 가지고 민주적인 절차를 통해 협의해나감으로써 즐겁고 보람있는 학교생활로 올바르게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제주외고 관계자는 "학생들 스스로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긍정적인 마음의 변화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하고, 자율성, 공공성, 연대성 등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자기관리 역량과 공동체 역량 함양을 위해 서로가 노력하면서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 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