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상, 1팀1기업 프로젝트 교내무역제전 성황리에 진행!
상태바
제주여상, 1팀1기업 프로젝트 교내무역제전 성황리에 진행!
  • 이봉주
  • 승인 2021.10.3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강명화) 1학년 24명이 1팀1기업 프로젝트를 통해서 2021년 10월 25~26일 이틀 동안 전체 학생들 대상으로 교내무역제전을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교내무역제전에 지원한 학생들은 평소 정규교과 시간에 심도있게 이론을 학습하였고, 실무 역량 강화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에 제주여상에서는 1팀1기업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을 중심으로 교사, 분야별 전문가, 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활동을 계획하여 학생들의 핵심역량을 배양하고자 하였다.

제주여상에서는 모의 무역기업 창업 활동인 교내무역제전을 위하여 2021년 8월부터 협의하여 프로젝트 참여기업을 선정하고 전문가를 위촉하였다. 또한 학생 주도적으로 모둠활동을 통해 국가별 기업을 설립하고 무역 아이템과 체험활동을 토론 및 발표하는 과정을 거쳤다.

2021년 8월부터 3개월간 프로젝트 전문가특강, 방과후수업, 토론 및 발표 등 자기주도 활동을 통해 총 70여 시간동안 준비하여 2021년 10월 25일~26일 이틀에 걸쳐 교내무역제전을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학생들이 설립한 기업과 아이템은 국가별로 다음과 같다. 미국팀(HALLOWEEN 5, 할로윈 테마 다트던지기 체험), 영국팀(Tudor Rose, 향수 제작 체험), 독일(Blütenknospen, 건강차 판매), 중국(BAIMI, 중국 테마 인생 2컷 사진 체험), 일본(よりどり, 그립톡 제작 체험), 베트남(Vui quá, 베트남 새우 소금 간 열대 과일컵)으로 총 6개 국가, 6개 기업이다.

강명화 교장은 “교내무역제전 활동을 계기로 창업교육을 실시하였고 평소 관심있던 기업설립과 기업과정신을 키웠다. 학생 역량측면에서는 의사소통 역량과 공동체 역량을 함양할 수 있었고, 기업을 설립하고 아이템과 체험활동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지식정보처리 역량과 창의적 사고 역량을 함양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경영관리 능력을 키우는 기업 경영 교육활동을 내실있게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