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고등학교 3학년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상태바
19일부터 고등학교 3학년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 이봉주
  • 승인 2021.07.1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교 주소지 예방접종센터에서‘화이자’접종…교직원 1차 접종 8월7일 완료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질병관리청 3분기 예방접종  계획에 따라 고등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7월 19일(월)부터 7월 23일(금)까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실시한다.

접종할 백신은 ‘화이자’다. 접종 대상자들은 학교 주소지에 있는 예방접종센터를 방문, 백신을 맞게 된다. 학교별 접종 일정은 학사일정과 방학 중 실습일정 등을 토대로 학교-보건소-교육청과 협의를 거쳐 확정했다.

도교육청은 접종에 앞서 백신 접종 시 유의사항, 이상 반응 및 대처 요령 등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접종 당일에는 담임의 관리하에 접종 완료 즉시 안전하게 귀가시킬 예정이다. 또한 접종 이후 나타날 수 있는 이상 반응 여부도 충분히 관찰하며 안전을 관리할 방침이다.

지난 4월 특수‧보건교사를 대상으로 시작된 ‘학교 교직원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8월 7일(토)까지 1차 접종을 완료한다. 2차 접종은 8월 28일(토)까지는 완료할 계획이다.

이석문 교육감은 “학교에서부터 일상 회복이 본격화되도록 학생과 교직원을 포함한 도민 모두가 백신 접종에 적극 참여하길 바란다”며 “일상 방역 수칙 준수, 다중이용시설 출입 자제 등도 협력해 아이들과 모두를 지키는 ‘우산’이 되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