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주초, 교육 3주체와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2024 신제주 몬울엉 축제 준비
상태바
신제주초, 교육 3주체와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2024 신제주 몬울엉 축제 준비
  • 부미영
  • 승인 2024.10.02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주초등학교(교장 박은진)는 오는 10월 8일 오후 5시 40분부터 본교 운동장에서 2024 신제주 ᄆᆞᆫ울엉 축제를 성대하게 열 예정이다. 2024 신제주 ᄆᆞᆫ울엉 축제는 제주어 교육 주간을 맞아 ᄆᆞᆫ울엉 톡톡(talk-talk) 프로그램의 운영과제 3 ‘ᄆᆞᆫ울엉 톡톡(talk-talk) 프로그램 일반화’의 일환으로 계획하였다. 2024 신제주 ᄆᆞᆫ울엉 축제는 신제주초등학교 학생들과 사랑으로 품어주시는 학부모님과 교직원, 연꽃 마을 지역주민이 하나 되고 모두를 위한(ᄆᆞᆫ울엉) 축제이다.

신제주윈드오케스트라 연주를 시작으로 신제주 교육가족(신청 가족)과 방과후학교 재능 발표, 제주마술아카데미의 ‘최첨단 신기한 마술 공연’, 오퍼커션 앙상블의 ‘타악으로 함께하는 제주 안에서의 울림’, 제주어·제주문화 OX 퀴즈, 신제주 지꺼진 코풀레기 합창단 공연, 해병대 제9여단 군악대 공연 순서로 이루어진다. 아울러 신제주초등학교 학부모회에서 수눌음마당으로 제주음식 나누기, 페이스 페인팅, 포토부스를 운영하며 교육봉사를 실시하고, 전시마당에는 전교생 제주어 작품집 및 방과후학교 제주 관련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2024 신제주 ᄆᆞᆫ울엉 축제를 통해 신제주초등학교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지정 제주어 교육 연구학교로서 학교를 중심으로 가정과 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해 학생의 제주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제주어 교육 연구학교 활동 내용·과정을 공유하여 제주어를 계승·보전하고 제주인의 긍지와 제주어에 대한 흥미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