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중, 한국외국어대학교와 함께하는 자유학기제 전공 길라잡이(전공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남원중, 한국외국어대학교와 함께하는 자유학기제 전공 길라잡이(전공체험) 프로그램 운영
  • 이봉주
  • 승인 2021.07.01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중학교(교장 강창우)는 6월 30일(수)부터 7월 2일(금)까지 한국외국어대학교 초청하여 1학년 학생(85명)을 대상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와 함께하는 자유학기제 전공 길라잡이(전공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강사와 대학생 등 13명이 직접 참여하여 대학생들의 전공학과별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수박사건 모의 법정 체험하기
태국 전통 의상 입고 태국 인사법 배우기
삼투현상을 활용한 손소독제 만들기

한국외국어대학교에 있는 특수언어인 태국어, 스페인어를 체험중심으로 구성한‘언어와 문화로 즐기는 세계여행 1, 2’, 생물학과 화학을 실험중심으로 구성한‘놀면서 배우는 과학여행 1, 2 ’, 국제적 이슈로 글로벌 리더를 키우는 모의유엔과 법의식을 함양한 민주 시민을 키우는 모의법정으로 진행하는‘호기심 가득한 신나는 모의 여행 1, 2’등 총 6개의 프로그램이다.

각 프로그램별로 ▶ 태국 전통 의상 입고 태국 인사법 배우기 ▶ 나만의 비즈 DNA모형 열쇠고리 만들기 ▶ 수박사건 모의 법정 체험하기 ▶ 문화-축제-음식-여행 회화 퀴즈 ▶영화 속 멕시코 문화 살펴 보기 ▶ 삼투현상을 활용한 손소독제 만들기 ▶ 제일 맛있는 치킨 브랜드는 무엇인가? 협의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전공 학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안내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1학년 학생들이 다양한 대학교 전공 체험을 몸으로 체험하고 느끼며 폭넓은 직업 세계를 탐색하고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우고 진로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남원중학교는 지역사회와의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자유학년제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