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센터, 취업활동 청년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제주청년센터, 취업활동 청년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이봉주
  • 승인 2021.06.22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로탐색 및 자기소개서 작성 등

- 취업활동하는 청년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실시

제주청년센터는 올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2021년 청년센터 운영사업’에 선정되어 제주지역 청년들의 취업활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역량강화 및 청년활동 프로그램「청년팔자(八字)」▲취업지원 서비스「청년의 품격」▲청년희망 멘토링「무업(無業)상사」로 총 3개의 신규 사업을 운영하고, 제주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 등 기존 운영 중인 사업을 확대하여 취업활동을 하는 제주청년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청년팔자’사업은 진로모색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현직자와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6월부터 9월까지 총 2분기로 운영이 될 예정이며, 1분기는 6월~7월, 2분기는 8월~9월 중에 진행이 된다. 또한, △진로고민 청년 △취업준비 청년 △사회입문 청년으로 세분화하여 운영이 되며, 진로탐색 및 진로설계, 자기소개서 작성법,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의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8월부터 운영이 되며, 제주지역 관심 직무를 주제로 한 현직자 중심의 직무 특강과 자문 및 코칭을 받을 수 있으며, 직무는 △경영/사무 △IT △영업 △금융 △공기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보다 많은 청년에게 기회를 제공 할 예정이다.

참여신청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www.jejuyouth.com)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교육 프로그램별 선착순으로 모집이 마감된다.

제주청년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및 구직활동에 어려운 청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고, 무한한 성장과 발전 가능성을 지닌 청년들이 제주청년센터와 함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청년 지원사업을 지속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www.jejuyouth.com) 또는 대표번호(064-757-9400 또는 070-4235-9495, 9149)를 통해 확인 및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