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초병설유치원,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실시
상태바
삼양초병설유치원,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캠페인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1.06.17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강남철)은 2021년 6월 14일 월요일 9시 20분부터 10시 30분까지 삼양초등학교 전체 유아 및 교직원, 어린이보호구역을 지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에서 시작한 캠페인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삼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감 강민주)은 신광초등학교병설유치원 윤기순 원감선생님의 추천을 받아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었다.

유치원 전체 유아와 교직원은 교통안전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슬로건을 가지고 피켓을 만들어 챌린지에 참여하였다. 유아들은 학교 인근 주민 또는 운전자들에게 피켓을 보여주거나 구호를 외치는 등의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여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한 교통문화를 만들고자 하였다.

유치원에서는 유아의 안전사고 예방 및 캠페인 활동에 대한 동기유발을 위해 09시 20분부터 09시 50분까지 학급별 교통안전 교육 및 피켓 꾸미기를 실시하였고,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두 장소(학교 정문, 후문 및 청운관 앞)로 나누어 10시부터 10시 30분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안전 수칙을 준수하며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였다.

강민주 원감은 "유아 및 교직원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함으로써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범국민적인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음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자로 한림초등학교병설유치원 이인순선생님, 송당초등학교병설유치원 강수임선생님, 표선초등학교병설유치원 김유미선생님을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