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우리는 대한민국 안보의 미래”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군특성화부 제17기 발대식 거행
상태바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우리는 대한민국 안보의 미래”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군특성화부 제17기 발대식 거행
  • 부미영
  • 승인 2024.03.29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김수환)는 교육부와 국방부에서 추진 중인 인력 맞춤형“2024년 군(軍) 특성화고 지원 사업”에 따른 국방부 제17기(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제5기) 발대식을 3월 28일 교내 심경관에서 실시했다.

발대식에는 애국심을 고취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교장선생님 및 담당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휘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날 발대식은 해군 정보통신학교 통신교관실 선임교관, 7기동전단의 모병과 군악밴드가 발대식에 참가하여 선발자 총원을 격려하고 축하공연과 해군 및 직별에 관한 강연을 실시하였다.

「군특성화고 지원 사업」은 국방개혁2030의 성공적 추진으로 산․학․군 기술인력 육성 협력 체계 구축, 입대 전 軍에서 소요되는 전문기술인력을 특성화고에서 맞춤형으로 양성하고 있다. 복무 중에는 전문분야에 보직하여 경력과 전문성을 계발하며, 국가 안보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으로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통신전자과가 도내 최초, 유일하게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22학년도 통신전자과 군특성화 졸업생 19명 중 14명은 e-MU 과정으로 인하공업전문대학 정보통신과(13명), 경기과학기술대학 전자공학과(1명)에, 입학하여 병영과 학업을 병행하며 학위를 취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