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공업고, 협약형 특성화고(항공우주분야) 선정 기원을 위한 발대식 시행
상태바
한림공업고, 협약형 특성화고(항공우주분야) 선정 기원을 위한 발대식 시행
  • 부미영
  • 승인 2024.03.2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강창익)는 25일 09시 학교 정문에서 ‘협약형 특성화고(항공우주분야) 선정’ 기원을 위한 발대식을 시행했다.

이번 행사는 제주지역의 교육혁신과 지역 인재 양성 및 정주를 위해 교육부에서 전국 10개교 선정을 위한 협약형 특성화고를 공모하고 있는데, 한림공고가 항공우주분야에 신청했다. 이에 모든 한림공고 교육 가족(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하나가 되어 선정을 기원하는 발대식을 시행했다.

제주교육의 미래 ‘협약형 특성화고’는 교육청, 지자체, 대학, 지역 기업, 지역 공공기관 등의 협력을 통해 제주지역의 교육혁신과 지역인재 양성 및 정주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체제를 구축하고 항공우주분야에 필요한 설계 및 조립, 생산자동화, 시설 구축 및 유지 등의 역량을 갖춘 기술인재 육성하기 위함이다.

이날 강창익 교장은“‘협약형 특성화 고등학교’로 지정되면 한화시스템-제주테크노파크-지역산업체 협업을 통해 한림공고 학생의 ‘교육→취업→정착→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산업체계가 구축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