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올레길’ 품은 서귀중앙여중!!
상태바
‘제주 올레길’ 품은 서귀중앙여중!!
  • 이봉주
  • 승인 2021.06.1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중앙여자중학교(교장 양덕부)에서는 학생자치회와 학교스포츠클럽 봉사단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전교생 ‘올레길 걷기’를 5월 20일부터 추진하였다. 학교 내에 1코스부터 9코스까지 약 1km의 올레길을 조성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한 원격 수업의 장기화와 실내 활동량 증가로 신체활동 기회가 감소함에 따라 생겨나는 체력 저하, 비만율 증가 등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선생님들과 학생들의 지혜를 모아 제주도의 특성을 살린 올레길을 교내로 옮기게 되었다.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전교생이 선생님들과 함께 올레길을 걸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은 서귀중앙여중에서만 볼 수 있을 것이다. 학생들이 올레길을 걸으면서 학교에서 제작한 스탬프북에 코스마다 마련된 스탬프 도장을 찍어 모으는 재미를 추가하여 동기유발를 시킬 수 있었다.

이에 더해 모은 스탬프 실적은 연말에 개최하는 학교축제인 목련예술제와 연계하여 축제에서 다양하게 쓸 수 있는 가상화폐로 인센티브가 주어져 저조했던 WABA 운동의 참여율을 향상시켰다.

이와 더불어 즐거운 학교생활과 다양한 신체활동의 확보를 위하여 서귀중앙여자중학교에서는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데, 아침 시간을 활용하여 스포츠클럽대회를 운영하고 있다.

학년 단위로 주 1회 수업 시작 전 30분 동안 골프, 얼티미트, 플로어볼, 넷볼, 배구 종목 중 원하는 종목에 참여하여 활발한 신체활동을 하여 뇌를 깨우는 활기찬 아침을 맞이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시대에 적합한 개인적으로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골프를 1교 1스포츠로 선정하여 체육수업 및 학교스포츠클럽 시간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레길 걷기 주체 뿐만 아니라 경기 심판 등 스포츠클럽에 관련한 모든 활동은 학생자치회와 스포츠 봉사단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 스스로가 학교의 주체가 되어 민주적이고 자율적으로 학교를 이끌어가고 있다.

학교생활에서 학생들이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올레길 걷기를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건강과 비만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