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서귀포시 장애인 생활체육 교실 수강생 모집
상태바
2021년 서귀포시 장애인 생활체육 교실 수강생 모집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1.04.2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서귀포시 장애인 생활체육교실 본격 운영
2021년도 서귀포시 장애인 생활체육교실 본격 운영한다.
2021년도 서귀포시 장애인 생활체육교실을 본격 운영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4월부터 12월까지 서귀포시에 거주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2021년도 서귀포시 장애인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본 교실은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에서 주관하는 장애인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제주공천포전지훈련센터에서 배드민턴, 축구, 펜싱, 육상, 헬스, 뉴스포츠 6종목에 대해 맞춤형 체육 지도를 제공한다.

* 뉴스포츠: 대중적인 스포츠 종목을 결합하거나 변형해 만든 새로운 스포츠로 유아, 노인, 장애인 등 모든 사람들이 쉽게 즐길수 있는 생활체육

장애인 생활체육 교실은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가 출범 이후 처음으로 시행하는 프로그램이며, 서귀포시 관내 장애인 생활체육 육성과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장애인들의 건강과 활력을 높이는 데 의미가 크다.

또한 장애인 생활체육 교실 운영은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손 소독 등 제주형 코로나19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안전을 최우선시하고 있다.

종목별 교실 일정은 서귀포시와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서귀포시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종목별로 참가를 희망하는 장애인들은 서귀포시 체육진흥과와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에 방문하거나 전화 또는 평생교육다모아 홈페이지(http://damoa.jeju.kr)를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

앞으로, 서귀포시장애인체육회는 탄탄한 종목별 지도를 제공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정착화하고, 장애인 생활 체육인들의 수요에 맞게 더 다양한 종목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체육 활동을 못했던 장애인들이 ‘서귀포시 장애인 생활체육교실’을 통해 조금이나마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찾을 수 있길 바라며, 시민들이 안전하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더욱더 방역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2021년도 서귀포시 장애인 생활체육교실을 본격 운영한다.
2021년도 서귀포시 장애인 생활체육교실을 본격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