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제주 제182호(2023 봄·여름) 발간
상태바
교육제주 제182호(2023 봄·여름) 발간
  • 이봉주
  • 승인 2023.06.17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 미래교육을 준비하다

제주융합과학연구원(원장 고용철)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는 지난 6월 13일자로 교육제주 제182호(2023 봄·여름)를 발간했다. 

이번 호부터는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에서 편집을 맡아 새로운 편집 방향으로 변화를 시도했다. 이번 특집 주제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 미래교육을 준비하다>로 선정하여 최근 다양한 논의가 되고 있는 미래교육에 관한 내용을 다루었다.

특집에서는 <인공지능 기반 에듀테크>, <디지털 대전환 시대, 지적활동의 시작점으로서 학습자>, <ChatGPT를 수업에 활용할 수 있을까?>의 내용이 담긴다.

그리고 이번 호부터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에서 최근 수행한 정책연구 <생태환경교육>, <기초학력지원>, <개념기반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이 요약되어 수록되었다. 교육제주가 만난 제주인 <의사 이유근>, 행복한 배움터 이야기, 수업연구, 동아리 활동 등의 풍부한 읽을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그 외에도 <제주‘본풀이’속에 나타난 여신살이> 제주문화를 탐색할 수 있는 기사와 문인화 및 디지털 아트의 교단예원을 수록했다.

이번 교육제주의 발간을 통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살아가는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미래교육의 방향을 함께 생각해보고, 제주교육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해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