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광운대학교, 제1회 청소년 미래연결 포럼 개최
상태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광운대학교, 제1회 청소년 미래연결 포럼 개최
  • 허재성
  • 승인 2023.06.19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hat GPT가 가져올 청소년 삶의 변화와 청소년 정책의 방향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과 광운대학교(총장 김종헌)는 오는 23일 오후 2시 광운대학교 80주년 기념관에서 ‘제1회 청소년 미래연결 포럼’을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 제1회 청소년 미래연결 포럼 홍보 그림 / 제공=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 미래연결 포럼은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청소년의 현재와 미래의 삶을 연결하기 위한 미래적 가치를 담은 새로운 담론형성과 공론의 장을 만들기 위해 준비되었다. 

첫 번째 포럼의 주제는 ‘Chat GPT가 가져올 청소년 삶의 변화와 청소년 정책의 방향’으로 생성형 AI의 등장이 청소년의 삶의 미치게 될 영향과 방향, 윤리적 문제까지 살펴볼 예정이다. 

1부에서는 광운대학교 김종헌 총장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손연기 이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광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정동훈 교수의 ‘미래 청소년 교육 방향과 정책’을 주제로 한 기조 발제와 LG AI연구원 김명신 책임연구원의 ‘AI시대, 청소년에게 필요한 윤리적 가치와 책임’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발표자와 더불어 캠퍼스멘토 안광배 대표, 서초스마트유스센터 백기웅 관장 등 청소년현장 및 민간전문가들이 ‘AI시대 청소년의 삶의 변화와 대응’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포럼은 청소년 학계 및 현장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누리집(www.kywa.or.kr)에서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손연기 이사장은 “청소년을 둘러싼 환경변화를 직시하고, 미래청소년활동의 방향과 과제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하였고, 광운대 김종헌 총장도 “디지털, AI 등 기술발전이 청소년활동에 혁신적 변화를 일으킬 것이라 예상되는 만큼 대학과 청소년현장의 유기적인 협력 모델을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