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초,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투명우산 나눔활동’실시
상태바
이도초,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투명우산 나눔활동’실시
  • 문봉순
  • 승인 2023.06.0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도초등학교(교장 조정희)는 한국어린이안전재단에서 주최하는 ‘투명우산 나눔활동’공모에 선정되어 지난 6월 1일 투명우산 나눔활동과 투명우산 활용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비오는 날 교통안전에 대해 깊이 있는 교육을 받고, 투명우산을 활용해 좀 더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게 됐다.

‘어린이 교통안전 투명우산 나눔활동’은 사회공헌 사업으로 비오는 날 어린이의 시야를 확보해 교통사고와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현대모비스에서 특별히 제작한 우산을 기증하는 행사이다. 또한 도로교통공단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 오는 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교통안전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투명우산은 쉽게 찢기거나 휘지 않도록 제작됐다. 우산의 천 부분은 모든 면이 투명해 어린이들이 빗길을 걸을 때 전방 시야를 확보하도록 도울 뿐 아니라 자동차 불빛을 반사해 운전자가 어린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위급 상황을 대비해 우산 손잡이 끝에 호루라기도 달려 있다.

2학년 김가현 학생은“투명하고 예쁜 우산을 선물 받아 기쁘다”며“앞으로 비오는 날에는 이 우산을 꼭 챙겨서 나오겠다”고 말했다.

조정희 교장은“이번 활동을 통해 투명우산으로 주변의 교통상황에 대비하고 비 오는 날 안전하게 보행하는 방법을 배우는 학습의 장이 되었다”며“전교생이 모두 투명우산을 이용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교통안전교육을 지원해 주고, 투명우산을 무료로 제공해 준 현대모비스와 한국어린이안전재단, 도로교통공단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