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등하굣길 ‘통학올레’구축 지원을 위한 통학로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안전한 등하굣길 ‘통학올레’구축 지원을 위한 통학로 안전점검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3.05.21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대)은 지난 17일과 18일 이틀간 통학로 현안 건의 학교 5교를 대상으로 안전한 등하굣길‘통학올레’구축 지원을 위한 통학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지난 17일에는 가마초와 신례초 통학로 안전점검을 실시했으며, 18일에는 덕수초, 서귀포대신중, 보목초 통학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학교주변 통학로 미확보 구간에 대한 현장 조사 실시, 어린이보호구역 지정 및 교통안전 시설 설치여부 등을 점검하고 통학로 현안에 대한 학교의 의견을 청취하여 교육지원청 차원의 지원방안 마련과 관계기관의 개선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2023년 상반기 통학로 안전점검은 지난 3월에 실시한 새학기 안전점검을 포함, 서귀포시 관내 초등학교 8교, 중학교 3교 총 11교의 통학로를 대상으로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서귀포시청, 성산읍 등 지방자치단체와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 등 유관기관의 협조를 통해 안전한 등하굣길‘통학올레’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육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등하굣길‘통학올레’조성을 위해 이후에도 지속적인 통학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아이들의 안전이 우선되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