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20여명 참여 축하공연으로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제주특별자치도협회(회장 김덕환)은 지난 21일 ‘제1회 제주특별자치도 교통안전 사고예방 캠페인’탐라는 음악회를 제주시 동문로타리 탐라광장에서 고인석 가수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김덕환 회장은 “제1회 제주특별자치도 교통안전 사고예방 캠페인에 동참해 주신 시민 여러분!, 그리고 제주도를 찾아주신 관광객 여러분! 감사합니다.”라며 “우리협회는 2022년부터 제주도 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5개(광양초, 동초, 중앙초, 월랑초, 영평초) 학교에서 아침에 등교하는 학생을 위해서 교통안전 계도 활동을 전개 하고 있습니다.”라고 인사말 문을 열었다.
이어“교통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한 현실입니다.”라며 “매일 같이 교통사고는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실로 실탄이 없는 교통사고 전쟁입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교통안전을 위해 봉사에 뜻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저희와 함께 해 주시면 더욱더 큰 힘이 될 것입니다.”라며 “오늘 봉사에 지친 회원님들의 몸과 마음을 회원님들의 노래와 가수님들의 노래도 들으시고 잠시나마 몸과 마음이 힐링 되셨으면 합니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관계자는 “교통사고의 원인인 10대 중과실을 하지 맙시다.”라며 아래 ‘교통안전 10계명’을 강조했다.
1.신호위반 2.중앙선침범 3.속도위반 4.앞지르기위반 5.건널목위반 6.횡단보도위반 7.무면허운전 8.음주운전 9.보도침범 10.승객추락방지위반
이어 “이 10가지를 잘 지켜서 교통사고 없는 행복한 가정! 국가번영! 이룩합시다. 가족사랑! 그 사랑의 시작은 교통안전 입니다.”라며 “사단법인한국교통장애인협회 제주도협회’에서는 교통사고 없는 사회를 위해서 꾸준히 노력 하겠으며, 교통사고로 장애를 입으신 분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가수를 보면 니은 가수는 자신의 노래 ‘사랑이장난인가요’, 채시라 가수는 ‘밤차’/위정희, 현성이 가수는 ‘민요/뱃노래’, 고태일 가수는 ‘나쁜 남자’/신유, 신만중 가수는 ‘사랑반 눈물반’/진해성, 강올레 가수는 ‘연모’/박우철, 장철 가수는 ‘못난놈’ 등을 불렀다.
최은정 가수는 ‘장고’ 김문길 가수는 ‘바람같은인생’ 정선우 가수는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임영웅, 김호현 가수는 ‘꽃피는 유달산’/김호현, 부르스유 가수는 ‘나의동반자’/부르스유를 블렀다.
강흥구의 ‘드럼’, 고상오 가수는 ‘검정고무신’, 이지혜 가수는 이선희의 ‘그중에 그대를 만나’, 최수완 가수는 ‘옹이’/조항조, 이수열 가수는 ‘청춘가’, 이원갑 가수는 ‘군산항’/철이, 강동원 가수는 ‘나무꾼’/박구윤, 회장 김덕환 가수는 자신의 노래 ‘최고는 당신’를 마지막으로 불러서 관객과 봉사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으며 캠페인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