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여름방학 호주 뉴잉글랜드대학 연계 화상프로젝트 수업 오리엔테이션 개최!
상태바
2023 여름방학 호주 뉴잉글랜드대학 연계 화상프로젝트 수업 오리엔테이션 개최!
  • 이봉주
  • 승인 2023.05.21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교육원(원장 정성중)은 지난 5월 16일 참가 학교의 지도교사들을 대상으로 2023 여름방학 호주 뉴잉글랜드대학(University of New England, Australia) 연계 화상프로젝트 수업 운영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화상프로젝트 수업은 면접을 통해 선발된 도내 고등학생 2학년 학생 48명(대정여고, 서귀포고, 서귀포여고, 세화고, 오현고, 제주사대부고, 제주여고, 제주외고, 제주제일고, 제주중앙여고, 표선고)이 참여할 예정이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모둠별 발표 수업을 위한 사전 탐구활동 절차 및 발표 자료 제작 과정상의 유의 사항 등이 논의되었다. 이후 참가 학생들은 약 2개월 동안 모둠을 이루어 배정된 주제별 학습자료를 심층 탐구하고 모둠별 발표 수업을 준비하게 된다.

이번 화상프로젝트 수업은 호주 뉴잉글랜드대학 및 현지 전문가와의 실시간 쌍방향 원격 수업으로, 인문사회과정과 자연과학과정으로 운영된다. 

각 과정은 6개의 주제로 구성되고 주제는 호주의 9개 기관(원자력과학기술기구, 국립해양박물관, 국립초상화미술관, 과학교육연구회 등) 소속 전문가들이 담당하게 된다.

 정성중 제주국제교육원장은 “이번 2023 여름방학 호주 뉴잉글랜드대학 연계 화상프로젝트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이번 경험이 문제해결력과 탐구력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한편,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고 신청인원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앞으로 우수 해외 대학을 발굴하여 영어권 국가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