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중앙고,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 행사 진행
상태바
제주중앙고,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 행사 진행
  • 부미영
  • 승인 2023.05.0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오재호)에서는 지난 4일, 3학년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교실에서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 행사를 진행하였다.

창의적 체험활동 중 진로활동을 강화하기 위해서 추진된 이번 행사는 다양한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구체적인 진로를 디자인하고 미래의 꿈을 함양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웹툰작가, 한국공항공사, 게임그래픽디자이너, 아나운서, 카페창업, 유치원교사, 소방관, 방송PD, 경찰, 제주테크노파크, 은행원, 실용음악 등을 포함한 다양한 직업군을 가진 전문가들이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직업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진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3학년 학생들은 졸업 후 사회에 나아가기 전에 미리 희망하는 직업군에 대해 탐색하고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갖는 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3학년 김민규 학생은“모교를 졸업하고 현재 우리은행에서 근무하고 있는 홍경석(2020년 졸업) 강사의 강연을 듣고, 졸업 후 은행 또는 공기업에 합격하기 위한 구체적인 진로 로드맵을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취업을 위해 남은 고등학교 생활을 더욱 알차게 보내겠다”라고 당당히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