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상태바
발달장애인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 허재성
  • 승인 2023.04.30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적 재능을 가진 발달장애인 발굴 및 자립 지원 목표
수상자는 추후 전문교육을 통해 ‘배리어 프리 전시회’ 작품 제작에 참여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가 소셜벤쳐 키뮤스튜디오(대표 남장원, 이하 “키뮤”)와 함께 '2023 발달장애인 일러스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 건협-키뮤 공동 개최 일러스트 공모전 포스터 / 제공=한국건강관리협회

건협은 예술적 재능을 가진 발달장애인을 발굴하고 이후 자립을 돕는 장애예술인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며, 발달장애인 디자이너와 비장애인 디자이너가 협업해 독창적인 아트워크로 주목받고 있는 디자인 스튜디오 키뮤가 함께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확산한다. 

공모전 선정 작품은 이후 키뮤의 전문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건강을 테마로 하는 특별한 작품으로 거듭나며, 이후 ‘장애예술인과 함께하는 배리어 프리 전시회(가제)’에서 선보여질 예정이다. 

공모전 주제는 ‘신속하고 빠른 예방을 상징하는 토끼’와 ‘꼼꼼하고 정확한 검진을 뜻하는 거북이’로, 회화 일러스트나 디지털 드로잉 완성품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 수는 2점으로 제한되며, 온라인 및 우편으로 각각 제출해야 한다. 

서울과 경기권 내 거주하고 있는 발달장애인이라면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공모전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키뮤스튜디오 홈페이지 내 '발달장애인 일러스트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내달 21일까지 신청 접수 및 작품 제출을 받는다. 

건협 김인원 회장은 “건협은 건강한 사회 구현을 위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왔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장벽 없이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사회의 일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