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우당도서관, 내 마음을 돌보는 실버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제주시, 우당도서관, 내 마음을 돌보는 실버프로그램 운영
  • 김상일
  • 승인 2023.04.1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기한: 4. 17.(월)까지
그림책 테라피 15명, 캘리그라피 20명 선착순
내 마음을 돌보는 실버프로그램 포스터/사진=제주시
내 마음을 돌보는 실버프로그램 포스터/사진=제주시

제주시 우당도서관은 노년층들의 활기찬 일상을 돕고 건전한 여가시간을 마련하고자 내 마음을 돌보는 실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실버프로그램은 어른들을 위한 미술활동 프로그램으로, 정서함양은 물론 배움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2개반으로 매주 화요일 운영할 예정이며, 그림책 테라피는 15명, 캘리그라피는 20명 선착순 모집한다.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 테라피'는 그림책을 활용한 미술심리 상담 프로그램으로, 그림책을 활용한 표현 미술 활동과 작품을 만들어보는 시간이며, 4월 18일부터 5월 2일까지 운영된다.

-'쓰당보민 행복해지는 제주어 캘리그라피”는 5월 9일부터 5월 16일까지로, 사라져가는 제주어를 캘리그라피로 표현해 제주만의 독특한 문화를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 보는 시간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17일까지 선착순으로 ‘책섬, 제주’홈페이지(http://woodang.jejusi.go.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당도서관으로(☎064-728-8343)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의 역할을 확대하고 지역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건강한 독서문화 경험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