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평초, IB공식 워크샵 ATL(학습접근방법) 연수 실시
상태바
온평초, IB공식 워크샵 ATL(학습접근방법) 연수 실시
  • 김동필
  • 승인 2023.03.28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평초등학교(교장 이맹수)는 지난 25일부터 26일, 이틀간 IBO 주관 공식 워크숍인 [학습접근방법;Approaches to learning]을 전교원이 참여하는 교원 직무연수로 실시하였다.

IB교육 프로그램은 스위스 제네바에 설립된 비영리교육 기관인 IBO에서 운영하는 국제인증 프로그램으로, 세계 각국에서 공교육 살리기 모델의 하나로 IB 학교가 도입되고 있다. 온평초등학교는 2023년 현재, IB PYP 후보학교로써 IB월드 스쿨 인증을 추진하고 있다.

이 연수과정은 IB초등교육 프로그램인 PYP 교사 훈련을 위한 연수로써 학생들이 평생학습자가 되기 위한 기술을 습득하고 사용하는 방법으로서의 학습접근방법(Approaches to learniong)에 대한 깊은 이해를 목적으로 하는 연수이다. 이번 연수는 온평초가 풍천초와 함께 연계하여 IB 워크샵 리더를 초빙하여 진행하는 방식인 In-school, Multi-school연수방식으로 운영되었다.

온평초와 풍천초 전 교원이 제주도교육청의 협조를 얻어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이루어졌으며 15시간동안 10개의 세션으로 운영되어 학생들이 평생학습자로써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5가지 기술(사고기수르, 조사기술, 사회기술, 의사소통기술, 자기관리기술)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실질적인 교수 전략에 대해 탐구하고 성찰해 보았다.

고정림 교감은 "이번 연수를 기반으로 학생들이 학습접근방법을 습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사의 교수 전문성과 다양한 전략을 사용한 감성적, 인지적, 메타인지적 기술 개발에 대한 수업 설계 및 성찰, 디자인 역량이 강화되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