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 2023년 근로지원인 역량강화교육 실시
상태바
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 2023년 근로지원인 역량강화교육 실시
  • 이봉주
  • 승인 2023.03.21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 소속 근로지원인 50여 명 참가
- 2023년도 근로지원인 역량강화교육 (제1차)

사단법인 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이사장 양용석)의 부설기관인 근로지원인센터(센터장 강성범)에서는 21일 제주혼디누림터에서 2023년 근로지원인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현장모습

2023년 1차로 열린 이번 교육은 50여 명의 근로지원이 참석한 가운데 근로지원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정보와 지식의 교류를 통해 업무 활동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법정의무교육이다.

▲양용석 이사장 인사말

교육은 양용석 이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성희롱 예방교육,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근태관리 및 업무사항 교육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현장에서 직원들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근로지원센터 직원소개

양용석 이사장은 "장애인 근로자들의 인권과 복지는 물론 직업생활유지의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근로지원인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은 근로지원인들의 원할한 업무활동과 환경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약속했다.

▲성희롱 예방교육(제주여성상담소 홍부경 소장) 
▲직장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김정의 전문강사)

교육에 참가한 한 근로지원인은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는 또 다른 근로지원인들을 만나서 새로운 정보를 교류하게 된 것이 무척이나 좋았다"라며 "대면교육으로의 전환과 탈마스크를 해서 편안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근태관리 및 업무사항 교육(강성범 센터장)

강성범 센터장은 "앞으로 2차교육과 3차교육을 통해 역량강화교육에 누락되는 근로지원인이 없도록 하여 장애인근로지원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고, 장애인근로자는 물론 근로지원인에 대한 인권과 복지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을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제주장애인체육발전포럼은 2021년 부설기관으로 근로지원인센터를 설치하였으며, 현재 제주 장애인 체육인들의 권리향상 및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