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데이터, 당신의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상태바
고용노동 데이터, 당신의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 dwbnews4기
  • 승인 2023.03.20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공동개최
제2회 고용노동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개최 … 오늘부터 접수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은 “제2회 고용노동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을 공동개최 한다고 밝혔다. 

올해 제2회를 맞는 공모전은 ▲고용, 노동, 안전보건, 장애인고용 분야 데이터 활용 확산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창업 기업 발굴, 육성 등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까지는 ‘아이디어 기획’분야만 진행됐으나 올해는 공공데이터를 실제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까지 응모 분야를 확대·운영한다. 

수상작은 1차 서류심사(7.26.~7.28.), 2차 발표심사(8.17.)를 통해 분야별 6점씩 총 12점이 선정되며, 총 1,6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고용노동부 및 산하기관은 최종 선정 12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에 수상 작품을 홍보하고, 제안된 아이디어 실현,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공공데이터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안전보건공단 안종주 이사장은“공단은 산재 예방을 위한 258건의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있다.”면서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와 제품 및 서비스 사업화 모델을 발굴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공단은 장애인고용 전문기관으로서 장애인고용 관련 공공데이터 47건을 개방하고 있다”면서 “이를 활용해 장애인이 직업생활을 통하여 자립하고 사업주의 장애인고용에 도움이 되는 공모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 예비 창업자, 기업, 학계 등 국민 누구나 개인 혹은 4인 이내 팀으로 참가가 가능하다.

이달 20일부터 7월 21일까지 공모전 대표 홈페이지(www.2023datacontest.co.kr)에서 접수 받는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