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교육원 동부외국문화학습관, EJ 리더스 클럽(원격) 신규 강좌 운영
상태바
제주국제교육원 동부외국문화학습관, EJ 리더스 클럽(원격) 신규 강좌 운영
  • 이봉주
  • 승인 2023.03.1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어민교사와 함께하는 영어 원서 읽기 활동을 통해 영어 문해력을 증진하고 다독의 즐거움을 깨달아 …

제주국제교육원 동부외국문화학습관(원장 정성중)은 10일부터 2023년 상반기 EJ 리더스 클럽(원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상은 3학년 이상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이며, 원어민교사와 함께 6권의 영어원서를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하는 원격 리딩 프로그램이다.

EJ 리더스 클럽은 올해 동부외국문화학습관이 새롭게 선보이는 영어 독서 프로그램이다. 자기주도학습실과 외국어독서실을 연계 이용할 수 있는 영어 원서 읽기 프로그램으로써, 7월 7일까지 18주 동안 매주 금요일마다 12명의 독서메이트가 함께 하는 원격 영어 독서 수업이다.

이솝우화부터 안데르센, 셰익스피어 그림형제 등 세계 각국의 전래동화와 고전을 읽으며 온라인 메모게시판 패들릿(Padlet)을 통해 의견을 나누고 줌(zoom)에서 원어민교사와 독서메이트를 만나 독후활동을 진행한다. 단순한 원서 읽기 활동을 뛰어넘어 작가 이해 활동, 내용 이해 문제 풀이, 감상문 쓰기를 포함한 의견 공유 활동을 통해 문학작품을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

원격 수업으로 진행되는 만큼 영어원서를 포함한 학습꾸러미는 미리 수강생에게 우편발송 되었으며, 지난 2월 28일(월)에 줌(zoom)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수강생 모집 당시 많은 관심과 문의가 있었던 만큼 동부외국문화학습관은 이번 신규 원격 독서 프로그램 운영에 만전을 기하였다.

학습관 홈페이지와 학습관 SNS를 통해 수강생 모집 안내, 동부외국문화학습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외국어 프로그램 정보, 자기주도학습실 및 외국어독서실 이용방법, 학습관 정기 구독 간행물 소식 등을 만나볼 수 있다.

   ※ 동부외국문화학습관 홈페이지 org.jje.go.kr/ejefl

   ※ 동부외국문화학습관 SNS instagram.com/ejcenter_

제주국제교육원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EJ 리더스 클럽을 통해 원어민교사와 함께 영어 원서를 읽으며 영어 문해력과 읽기 유창성을 증진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세계 각국 고전과 명작을 감상하며 보편적 가치를 이해함과 더불어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