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외국문화학습관, 2023년 상반기 외국어강좌‘수업 공개의 날’운영
상태바
동부외국문화학습관, 2023년 상반기 외국어강좌‘수업 공개의 날’운영
  • 이봉주
  • 승인 2023.05.2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어민교사와 함께하는 영어 원서 읽기 활동을 통해 영어 문해력을 증진하고 다독의 즐거움을 깨달아 …

제주국제교육원 동부외국문화학습관(원장 정성중)은 지난 25일 2023년 상반기 외국어강좌 수강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업공개의 날’을 실시했다.

이번 수업공개의 날’은 영어(학생) 6개 강좌를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행사를 통해 제주국제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외국어 강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기타 학습관 시설 및 운영 프로그램을 홍보할 수 있는 장으로 활용되었다.

각 강의실에서는 원어민교사들이 제작한 학습자료와 학생들의 학습 산출물 등을 게시해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습 참여 활동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습관 운영에 관련한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참여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운영하고, 평소 학부모들이 외국어강좌 및 학습관 이용에 관해 궁금했던 점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학습관에서 어떻게 공부하고 있는지 궁금했는데 수업을 참관을 통해 알게 됐다”며 “다양한 자료와 학습활동을 활용해 수업하고 있어 인상적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습관 관계자는 “외국어 교육프로그램 내실화 및 학습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수업 컨설팅 장학을 실시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학부모 대상 ‘수업공개의 날’을 매 학기 운영하여 동부지역 교육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