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전담 '새싹지킴이병원', 전국으로 확대
상태바
아동학대 전담 '새싹지킴이병원', 전국으로 확대
  • 김영봉
  • 승인 2023.02.0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는 학대 피해아동을 전담하는 광역 의료기관인 '새싹지킴이병원'을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새싹지킴이병원은 시·도 단위에서 고난도 아동학대 사례를 치료·자문하고, 관할 시·도 내 전담의료기관 의료진 교육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지난해 8개 시·도에 먼저 시범적으로 도입됐다.

시범 사업을 통해 8개 광역 전담의료기관에서 고난도 아동학대 및 의심사례 118명을 치료하고, 학대판단 여부 등에 대한 자문은 52건 이뤄졌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부터 광역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사업을 전국으로 확대하는 것이다. 올해 전남대병원, 충남대병원, 단국대병원, 순천향대구미병원 등 4개소가 신규로 추가됐다.

신규 4개소를 포함한 총 11개 기관이 올해 광역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으로 1차 선정됐다.

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은 정기적으로 새싹지킴이병원 사업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하는 네트워크를 지원할 계획이다.

복지부는 "아동학대전담공무원, 경찰, 아동보호전문기관 등은 학대피해아동 보호 과정에서 의학적인 자문이 필요한 경우 24시간 연락할 수 있는 전문기관이 생긴 것이 가장 큰 성과"라며 "새싹지킴이병원이라는 명칭으로 긍정적 이미지를 강조해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