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학혁신 학생성공포럼 성황리 개최
상태바
2022 대학혁신 학생성공포럼 성황리 개최
  • 이봉주
  • 승인 2023.01.2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대, 아주대, 건국대와의 공유·협력

제주대학교는 지난 18일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부산대, 건국대, 아주대와 함께 ‘2022 대학혁신학생성공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주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거점국립대 2개소(부산대, 제주대)와 수도권 사립대 2개소(건국대, 아주대) 학생들이 모여 대학의 교육혁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성과확산 포럼으로, 제주대 국제개발협력센터 신의철 센터장의 기조강연 ‘지속가능발전목표와 대학의 방향’을 필두로 ‘학생 서포터즈 활동 성과 및 우수 학생 프로그램 사례’를 공유하는 학생 중심 포럼으로 진행됐다.

제주대 혁신사업 모니터링단 ‘마스터 커뮤니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로컬 챌린지 프로젝트’ 등 8팀의 성과공유를 비롯한 부산대의 ‘교육혁신메이커스’ 활동 사례, 아주대 혁신사업 서포터즈 ‘AINNO’, 건국대 모니터링단 ‘탐KU’ 등 7팀의 우수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버려진 플라스틱 병뚜껑을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제작?판매해 수익금을 환경단체에 기부한 제주대의 로컬 챌리지 프로젝트팀이 주목을 받았다.

김재훈 제주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이번 포럼을 계기로 부산대, 아주대, 건국대와 공유ㆍ협력을 이어나가며 4개 대학의 연합 서포터즈(Supporters 4U) 운영 등 혁신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고 밝히며, “대학 간 공유?협력을 통해 얻은 혁신사업의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학생성공포럼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