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교체 비용 지원
상태바
제주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교체 비용 지원
  • dwbnews4기
  • 승인 2023.01.25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정에서의 대기오염 저감, 친환경 보일러 교체에 1억 원 투입
제주시청 전경
제주시청 전경

제주시는 가정에서의 대기오염 저감을 위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교체 및 설치에 따른 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질소산화물(NOx)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친환경 보일러 보급을 위해 총 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약 1,000세대에 지원된다.

지원대상은 LNG 가스가 공급되고 있는 가정에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보일러를 설치․교체하는 경우이다.

* 인증제품 22. 12월 말 기준 501개 제품, 인증현황은 매월 (el.keiti.re.kr)을 통해 확인

지원금액은 지난해와 동일하며 일반가정은 10만 원, 저소득층 가정에서는 60만 원의 보조금을 정액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자는 보일러 대리점과 구매계약 체결 시, 지원신청 서류를 대리점에 제출하고 보일러 교체에 따른 총 비용에서 지원신청 비용을 제외한 금액만 대리점에 지급하면 된다.

또한, 교체 후 지급신청은 환경지도과 방문 또는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www.greenproduct.go.kr/boiler)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13일자 제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저녹스 보일러는 미세먼지를 줄이고 난방비 부담도 줄일 수 있어, 보일러가 노후되어 교체가 필요한 가정에서는 늦지 않게 조기에 신청하도록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총 3억 9,5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2,264세대에 저녹스 보일러 교체 비용을 지원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