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삼 제주시장, 가락동 도매시장 방문 경매 참관 및 관계자 격려
상태바
강병삼 제주시장, 가락동 도매시장 방문 경매 참관 및 관계자 격려
  • dwbnews4기
  • 승인 2023.01.1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근, 감귤 등 제주산 농산물 경매 상황 점검 및 현장의견 청취

제주시에서는 당근, 양배추 등 주요 월동채소류와 노지감귤 본격 출하시기를 맞이하여 18, 19일 양일간 농산물유통실태 및 시장상황을 파악하고, 우리 제주산 농산물의 원활한 유통처리를 위해 서울 가락동 농수산물 도매시장을 방문했다.

강병삼제주시장 서울 가락시장 경매참관
강병삼제주시장 서울 가락시장 경매참관

전국 최대 규모의 농수산물 공급을 담당하고 있는 서울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은 감귤, 양배추, 당근, 무, 감자 등 제주산 농수산물이 연간 18만톤, 거래대금으로는 244억원이 거래되고 있다.

강병삼 제주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은 이날 저녁과 다음날 새벽 양일간 서울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 경매 현장을 방문하여 도매시장 내 6개 법인에서 이루어지는 채소 유통처리 상황과 규격외감귤 유통 여부 등을 함께 점검하였다.

강 시장은 경매현장 참관 후 각 법인 경매사 등 도매시장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산 농수산물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더불어 감귤 가격 지지를 위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강병삼제주시장 서울 가락시장 경매 참관
강병삼제주시장 서울 가락시장 경매 참관

강병삼 제주시장은“코로나19 및 경기침체 등 위기상황 속에서 농업인과 소비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으나 제주의 땅에서 길러내어 기능성과 맛이 우수한 제주산 농수산물들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도매시장 관계자들에게 협조를 구함은 물론 함께한 공무원들에게 청정 제주 농산물의 이미지를 훼손하는 비상품 농산물 유통행위에 대한 강력한 단속을 주문”하였다.

※ 2022년도 서울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 거래현황

- 총거래량 및 금액 : 205만톤, 4,389억원(제주산 비율 8.8%)

- 제주산 주요거래품목 : 감귤, 당근, 양배추, 무, 양파 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