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0회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상태바
제40회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 dwbnews4기
  • 승인 2023.01.1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이 기록하는 날씨… 2월 19일까지 접수, 총상금 1,800만 원

기상청(청장 유희동)은 일상 속 다양한 기상현상을 국민이 직접 기록함으로써, 기상 및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제40회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일상 속 신비로운 기상·기후 현상 △기후변화로 인한 현상 또는 기후 위기로 보이는 모습 △가뭄, 홍수, 대설, 태풍, 지진 등으로 빚어진 자연재해 현상

△날씨와 함께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 등으로, 이를 표현한 사진 또는 영상을 모바일을 포함한 온라인 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은 사진과 영상을 함께 공모하되, 영상은 특별상 부문으로 별도 평가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사진 부문 △대상(환경부장관상) △금상 △은상 △동상 △입선, 영상 부문은 △특별상 등 총 40점을 시상한다. 

수상작은 3월 16일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유희동 기상청장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어느덧 40회를 맞은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의 수백 점의 수상작은 우리나라 기상기후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가치 있는 자료입니다.”라며 “지난해 중부지방의 기록적인 집중호우 등 최근 이례적인 기상현상을 몸소 경험한바, 이번 공모전이 날씨의 신비로움뿐만 아니라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해 국민 모두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장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누리집(www.weather-photo.kr)을 통해 19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 문의: 제40회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 사무국 / 070-4128-279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