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교월동 유중현 예비군 동대장·배민호 상병, 전북적십자사회장 표창 수상
상태바
김제 교월동 유중현 예비군 동대장·배민호 상병, 전북적십자사회장 표창 수상
  • 박준형 기자
  • 승인 2022.08.0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위의 쓰러진 어르신을 심폐소생술로 구조한 영웅들
8일(월) 전북적십자사 는 지난달 19일 에 전북 김제시  도로에 쓰러진 어르신을 심폐소생술로 살린 육군 35사단 유중현 김제 교월동 예비군 동대장과 배민호 상병 에게 전북적십자사 회장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을 했다. (사진= 전북적십자사 제공)
8일(월) 전북적십자사 는 지난달 19일 에 전북 김제시 도로에 쓰러진 어르신을 심폐소생술로 살린 육군 35사단 유중현 김제 교월동 예비군 동대장과 배민호 상병 에게 전북적십자사 회장 표창 수여받고 기념 사진을 촬영을 했다. (사진= 전북적십자사 제공)

지난 7월 19일 전북 김제시의 한 도로에서 쓰러진 A씨(83)씨를 심폐소생술로 살린 육군 35사단 유중현 김제 교월동 예비군 동대장과 배민호 상병에게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회장 이선홍)가 지사회장 표창을 수여했다고 전했다.

전북적십자사는 응급상황 대응 및 안전의식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선행을 몸소 실천한 유 동대장과 배 상병에게 감사를 표하고자 표창을 수여하였다.

특히 유 동대장은 2008년 전북적십자사 교육을 받고 응급처치 자격증을 획득하였으며 이후 심폐소생술 교육을 줄곧 이수해오며 응급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준비를 해왔다고 전했다.

유 동대장은 “현장에서 제가 할 수 있었던 일은 교육에서 배운대로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것이였다. 앞으로 이런 응급상황이 또 발생하더라도 지체 없이 나서서 생명을 구하는 일에 앞장 설 것이다.”고 말했다.

전북적십자 이선홍 회장은 “심폐소생술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살려주신 유 동대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전북적십자사는 국민의 생명을 살릴 수 있도록 더 많은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8월 중 직장인·학생 등을 위한 응급처치 야간 무료강습을 실시하고 있으니, 도민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