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보건소 관내 경로당 통합건강관리 및 폭염예방사업 호응!
상태바
서부보건소 관내 경로당 통합건강관리 및 폭염예방사업 호응!
  • 유태복 기자
  • 승인 2022.07.3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뇌혈관질환·치매·노인우울증·건강생활실천·낙상예방 및
폭염예방 교육 등 운영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관내 경로당 통합건강관리 및 폭염예방사업 호응을 얻고 있다.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관내 경로당 통합건강관리 및 폭염예방사업 호응을 얻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올해 6월부터 관내 경로당 22개소를 대상으로 폭염예방관리 등 통합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의 칭찬을 받고 있다.

○ 사전에 각 경로당별 원하는 건강프로그램을 신청받았으며,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 경로당을 방문하여 혈압·혈당 등 만성질환관리, 치매·우울·낙상예방, 폭염 예방수칙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6월부터 현재까지 22개 경로당별 2~3회를 방문하여 20회(513명) 프로그램을 운영한바 있으며,

- 지역 어르신들의 혈압·혈당측정 등 1:1 건강관리 상담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생활 수칙 교육을 진행하고

- 치매조기검진, 노인우울 예방교육, 구강·금연·절주·영양·비만·신체 활동 등 건강생활실천 및 장애발생 예방을 위한 낙상예방 운동도 실시하였다.

○ 또한 최근 폭염주의보가 발령됨에 따라 폭염대비 건강수칙과 행동요령 안내 및 쿨마스크, 팔토시, 스카프 등 쿨기능이 있는 다양한 폭염예방 용품을 배포하여 관내 어르신들의 온열질환 예방 건강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 서부보건소는 통합건강관리 프로그램과 폭염예방 사업을 통하여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노인성질환 예방 및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관련 사항은 서귀포시서부보건소[방문간호팀(☎.064-760-624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