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고 아라진로멘토와 함께하는 고교-대학 연계 진로진학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성산고 아라진로멘토와 함께하는 고교-대학 연계 진로진학 프로그램 실시
  • 김동필
  • 승인 2022.07.0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고등학교(교장 이창훈)는 지난 5일 1, 2,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아라진로멘토와 함께하는 고교-대학 연계 성산고등학교 진로진학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제주대학교 입학사정관으로부터 2023학년도 제주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영역 및 평가요소에 대한 설명, 전년도와 달라진 점, 종합전형 준비를 위해 학생들이 꼭 실천해야 할 학교생활 및 학생부 관리방법에 대해서 합격자들의 실제 사례를 통해 자세히 안내를 받았다.

경영, 언론홍보, 체육교육, 소프트웨어, 해양산업경찰, 약학 등 8개 학과 제주대학교 재학생들로 이루어진 아라진로멘토들로부터 멘토링을 받으며 대학 생활이나 학과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 멘토들의 대입 준비과정 등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는 여러 조언을 받았고 학사제도나 교환학생, 교육과정 및 졸업 후 진로 등 평소 궁금했던 질문도 하며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평소 진학이나 진로설정에 대해 고민하던 여러 문제들에 대해 입학사정관 선생님이나 희망하는 학과에 다니고 있는 선배 멘토들과 소통하며 구체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정말 보람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창훈 교장은 “진학을 앞두고 진로에 대한 부담감과 고민이 많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꿈을 스스로 찾고 설계하는데 좋은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을 구체화할 수 있는 진로탐색·체험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