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고, 2022 직업인 체험 특강 실시
상태바
성산고, 2022 직업인 체험 특강 실시
  • 김동필
  • 승인 2022.07.1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고등학교(교장 이창훈)은 지난 8일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의 현장감 있는 직업소개 및 진로강의를 통하여 청소년이 자신의 흥미와 소질에 맞는 올바른 진로설계 및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2 직업인 체험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4개 분야(경찰, 쇼콜라티에, 파티쉐, 바리스타)의 외부 전문 직업인을 초청하여 희망 직업별 직업체험형으로 진행되었다. 각각의 직업인들은 해당 직업을 가질 수 있는 자세한 진로 경로뿐만 아니라 어떤 자질과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이 직업을 가지는 것이 좋은지, 직업의 장단 점은 무엇인지 등에 관해 학생들에게 잘 전달해 주었고, 현장에서 겪는 현실적인 경험과 조언을 직업인들로부터 들은 학생들은 체험이 끝난 뒤에도 직업인 강사분들에게 많은 질문을 하고 대답을 들으며 구체적인 진로탐색의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체험을 통해 평소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직업세계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창훈 교장은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고 자신의 꿈과 끼에 맞는 진로를 탐색해 자신감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