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초, 시흥 모여라 버스킹 실시
상태바
시흥초, 시흥 모여라 버스킹 실시
  • 김동필
  • 승인 2022.07.0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초등학교(교장 강향옥)는 4일 중간놀이 시간에 체육관에서 ‘시흥 모여라 버스킹’을 열었다. 우리 아이들이 교육과정이나 방과후학교 활동 중 익힌 다양한 소질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교어린이회가 마련한 버스킹은 꿈과 끼를 자랑하고 싶은 학생들이 자유롭게 신청을 하며 한 회에 3~4팀씩 선정하여 운동장, 중앙현관, 체육관 등에서 실시할 수 있으며 노래, 댄스, 국악, 악기 연주, 연극, 동시 낭송 등 다양한 공연이 가능하게 했다.

전교어린이회에서 공연 신청을 수합하여 포스터를 만든 후 지난 1일 첫 버스킹에는 3팀이 자신의 재주를 발표하였는데, 3학년 어린이의 노래 발표를 시작으로, 1학년의 오카리나 연주, 6학년의 노래 공연이 있었다. 4일 두 번째 버스킹은 1학년의 오카리나 듀엣 연주, 3학년의 칼림바 연주, 4학년의 댄스 공연이 있었다. 여름 방학 전 두 차례의 버스킹이 더 계획되었는데, 2학기에는 학급 어린이 주관으로 버스킹을 계획하여 홍보하면서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학교관계자는 "학생 스스로 계획하여 실시하는 버스킹 공연은 아이들이 교육과정 속에서 배운 내용 뿐 아니라 스스로 또는 친구와 협력하여 익힌 문화․예술 분야의 소질을 능동적으로 발표함으로써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존감도 높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